1. 프로그램 개요 가. 프로그램명 : 전략기획 비지니스 문서작성 마스터 클래스 나. 진행일정 : 2024. 8. 19.(월) ~ 2024. 8. 21.(수) (총 3일) 10:00~12:00(2h) (총 6시간) 다. 참여대상 : 대구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100명 라. 진행방식 : 비대면(Zoom) 마. 프로그램 내용 - 보고서 작성을 위한 조사와 분석 - 기획보고서 작성 전략
2. 프로그램 운영 가. 프로그램 일정 구분 | 1회차 | 2회차 | 3회차 | 일시 | 8/19(월) 10:00~12:00(2h) | 8/20(화) 10:00~12:00(2h) | 8/21(수) 10:00~12:00(2h) | 내용 | - 보고서작성을 위한 자료조사 - 기업이 요구하는 분석 스킬 | 기획서 작성 원칙 및 사례연구 | Plan과 Planning의 세분화 |
나. 프로그램 내용 구분 | 시간 | 소요 | 세부내용 | 비고 | 1회차 | 10:00~12:00 | 120분 | [보고서 작성을 위한 자료조사] - 기업분석과 시장분석을 위한 자료조사 방법론 - 수치적 자료를 바탕으로 한 목표대상 현황분석 - 그래프와 표를 이용한 자료를 축약하고 정리하는 방법 - 기업의 기본적이해를 위한 재무자료 조사방법
[기업이 요구하는 분석 스킬] -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을 완성하는 방법 - 기업경영환경 방법론의 이해 - 산업동향분석과 3C분석의 실무적 활용 및 적용방법 - SWOT분석의 실무적 활용과 분석에서 기획으로의 전환 | | 2회차 | 10:00~12:00 | 120분 | [기획서 작성 원칙 및 사례연구] - 기획서에 대한 이해 및 문서작성 기본원칙 - 기업 내 자주 활용되는 각종 문서 작성방법 및 사례연구 (기안서, 품의서, 보고서, 회의록, 이메일, 자기소개서 등) - 과제 세분화를 위한 논리적 사고의 이해 - 매킨지 컨설팅기법을 활용한 의사결정구조 | | 3회차 | 10:00~12:00 | 120분 | [Plan과 Planning의 세분화] - 시장세분화/표적시장선택/포지셔닝 - 마케팅전략도출과 마케팅 믹스 - 기획과 계획의 차이를 문서에 녹여내는 방법 | |
* 참가신청 : 우측 하단 '신청하기' 클릭
* 수강 시간에 따라 이수 처리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* 신청 후 변동사항 (수강 취소 등) 당일 오전까지 꼭 알려주세요!!!
★ 재맞고 신청 후 해당 과정 참여시 10시간 인정! ★
★ 10만원 수당 지급 가능 ★
* 문의) 850-4918
|